©2019 by THE PATH. Proudly created with Wix.com

twitch.png
youtube.png
unnamed.png
full.png
afreeca.png
Popkontv_icon.png
  • THE PATH

구독자 160만도 넘어? 개인 방송 BJ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연예인


BJ가 어느 순간 선망의 직업이 되었다. 우리는 매일 손쉽게 아프리카나 트위치 유튜브에 접속해서 방송을 선택해서 보고 맘에 드는 부분에서 별풍선을 날린다. 크리에이터 들은 개개인에게서 수익을 얻고 그럼 더 재밌는 콘텐츠를 찾고 이렇게 끊임없이 선순환 하면서 이 시장이 커지고 있다. 이제 여기에 연예인들이 동참하기 시작했다. 굳이 공중파나 케이블 같은 매체가 아니더라도 인스타 라이브나 유튜브로 소소한 일상과 개인의 관심분야를 방송한다. 멀게만 느껴졌던 연예인들이 친근하게 다가오고 틀에 박힌 방송이 아니라서 더욱 재밌다. 그들도 이전에 여러 단계를 걸치면서 제대로 수익을 받지 못했는데 자기가 하는 만큼의 수익을 얻는다. 이렇게 개인방송에 돈이 모이고 사람도 모인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 연예인들의 개인 방송에 대해서 살펴보자.


1. 김성은


순풍산부인과의 미달이 역의 아역배우 김성은. 성인이 된 이후 자신의 아역시절을 지우고 싶다는 식의 행보를 보인 바 있다. 최근에는 ‘라라’라는 이름의 뷰티 콘텐츠로 방송을 하고 있다. 주로 여러 가지 뷰티 템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비교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꽤 정확한 비교분석과 구체적인 아이템 설명으로 콘텐츠마다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본인의 통통 튀는 개성을 방송에 잘 녹아내고 있다는 반응이다. 김성은의 라라 쇼 비교요정 등 여러 가지 애칭으로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2. 김기열

개콘의 유재석 개그맨 김기열. 최근에 트위치 유튜브 등에서 배틀 그라운드 방송을 하면서 주목을 끌고 있다. 본인이 개인적으로 게임에 대한 열정이 컸으며 자신의 관심분야로 방송을 해서 주목을 받는 케이스. 별다른 스케줄이 없을 때는 거의 저녁마다 꾸준히 배그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기타 연예인과 지인들이 다양하게 등장하여 더욱 재미를 배가 시킨다는 반응이다. 특유의 재치와 입담으로 이미 많은 고정 팬들을 확보한 상태. 변명킹, 관전킹, 기절킹, 붕신킹 등 게임 내에서 다양한 별명들을 만들어내며 재미있는 게임방송을 진행하는 중이다.


3. 신세경


워너비 스타 신세경이 개인방송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그동안의 신비주의를 벗어 던지고 소소한 일상을 공유하는 등의 콘텐츠가 높은 조회를 기록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신세경은 반려견과의 산책, 공연관람, 요리 등의 모습을 잔잔하게 영상으로 선보였다. 촬영도 편집도 본인이 직접 하는데 조금 심심한 듯하면서도 진심이 담긴 것이 포인트. 개인채널에서 변함없는 미모와 수수한 모습으로 단기간에 엄청난 구독자수를 보유하고 있다. 일상동영상이 5일반에 100만 뷰를 찍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4. 박준형


유튜브 라이징 스타 1위에 빛나는 god박준형. 반백살인 나이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핵인싸’의 아우라를 풍기면서 1인 방송의 선두주자로 나서고 있다. ‘와썹맨’ 이라는 문구도 이미 유명해진 지 오래. 박준형의 콘텐츠는 우리나라곳곳의 핫플레이스를 돌아다니는 방식의 방송이다. 박준형 특유의 성격과 말투 그리고 솔직한 표현으로 탄탄한 팬 층을 형성하고 있다. 현재 약 162만 명 정도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본인이 재미있어서 시작한 방송이 이렇게 큰 인기를 끌게 된 케이스.


출처: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9673354&memberNo=15460571&vType=VERTICAL

조회 6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