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E PATH

프로게이머에서 BJ, 스트리머로 전향 성공한 인물 8

『게임 콘텐츠는 꽉 잡고 있다, 개인 방송인이 된 전직 프로게이머』



이제는 누구라도 트위치, 유튜브, 아프리카TV 등 여러 플랫폼에서 개인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다양한 개인 방송 콘텐츠 중에서도 인기가 꾸준한 분야는 바로 게임이다. 시청자들은 스트리머의 게임 화면을 관람하면서 직접 게임을 하지 않고서도 대리 만족을 느끼곤 한다. 여기에 스트리머의 소통 능력이 더해진다면 더할 나위 없이 즐거운 콘텐츠가 된다. 그래서인지 프로게이머로 활동하던 선수들이 은퇴 후에도 개인 방송을 진행하며 명맥을 이어가는 경우가 많다. 프로게이머였던 만큼 탁월한 게임 진행 실력을 자랑하며, 시청자들은 직접 프로게이머와 함께 소통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가 아닐 수 없다. 전직 프로게이머였으나 지금은 개인 방송인으로서 활약하고 있는 사람들, 과연 누가 있을까?



1. 이영호

이영호는 전직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였는데, 이영호의 트레이드마크라고 한다면 특유의 타이밍 감각과 판단력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심리전에서의 멘탈도 뛰어나며 은퇴 후에도 성실하게 스타크래프트 연습을 할 정도로 프로의식으로 가득하다. 이영호는 은퇴 후 다양한 회사에서 제의가 들어왔으나 결국 아프리카TV를 통해 개인 방송을 진행하고 있으며 많은 시청자를 보유하고 있다.



2. 이성은

이성은은 현재 유튜브에서 흑운장TV라는 닉네임을 가지고 있는 유튜버이다. 유튜버로 활약하기 이전에는 스타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2의 프로게이머로서 다채로우면서도 탄탄한 경기력을 내세우는 것이 특징이었다.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에서는 스타크래프트 게임 강의를 하기도 하고, 아내와의 일상을 브이로그로 찍어 올리기도 한다.

3. 김택용

김택용은 전직 스타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2 프로게이머였다. 김택용은 역대 프로토스 프로게이머 중 가장 높은 승률을 보유한 선수이다. 은퇴를 선언한 후에는 아프리카TV에서 개인방송을 시작했다. 김택용의 개인 방송은 주로 주말에 긴 시간 동안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었는데,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하는 콘텐츠를 주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4. 안기효

안기효는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였으나 은퇴 후 아프리카TV와 트위치 등에서 활발하게 개인방송인으로서 활약하고 있다. 프로게이머로서 활동할 때는 판짜기 능력과 탁월한 전략성, 독창적인 플레이 스타일이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이었다. 개인 방송을 시작한 이후에는 숨겨왔던 입담과 쇼맨십이 빛을 발하여 많은 사람들이 그의 방송에 뜨겁게 반응하고 있다.



5. 이윤열

이윤열은 스타크래프트 1, 2 프로게이머이다. 시작은 임요환의 뒤를 잇는 신예 테란으로 주목받았으며 다른 많은 선수들 중에서도 화려한 커리어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은퇴한 후에는 군대를 다녀온 후 전역하여 아프리카TV에서 개인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유튜브에도 영상을 올리며 프로게이머라는 직업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고 있다.


6. 홍진호

방송에도 많이 등장해 얼굴이 잘 알려진 홍진호는 전직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이다. 그러나 항상 경기에 나가면 2등을 한 것으로도 유명한 선수이다. 프로게이머를 은퇴한 이후에는 방송인으로서도 활약했지만 유튜버로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오버워치, 리그 오브 레전드, 스타크래프트 등의 게임을 하는 영상을 올리며 입담을 자랑하기도 한다.



7. 김명운

스타크래프트의 많은 경기에서 훌륭한 경기력을 보이며 인기 프로게이머로서 자리매김했던 김명운은 제로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프로게이머이며 2009년에서 2010년 유명했던 3김 저그 중 한명이다. 프로게이머로서의 생활에서 은퇴한 후에는 아프리카 TV에서 개인방송을 시작했다. 개인방송을 하면서도 프로게이머 다운 실력을 발휘하였으며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다



8. 강찬용

앰비션이라는 닉네임을 가지고 있는 강찬용은 아발론 온라인,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의 프로게이머였다. 한 때는 롤챔스 최고의 미드로 뽑힐 정도로 뛰어난 선수였으며 1세대 프로게이머로서 전설로 남기에 부족함이 없는 선수였다. 그러나 이제는 은퇴를 선언한 후 트위치에서 스트리머로 활동하고 있다. 프로게이머 시절 냉혹한 플레이와는 달리 개인 방송에서는 유쾌하고 친근한 모습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출처: 데일리 (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3765578&memberNo=15460571&searchRank=132 )

조회 2회

©2019 by THE PATH. Proudly created with Wix.com

twitch.png
youtube.png
unnamed.png
full.png
afreeca.png
Popkontv_icon.png